좋은생각 고객 센터

이용약관

㈜좋은생각사람들 통합회원 이용약관

좋은생각 www.positive.co.kr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좋은생각사람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정기구독'이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friendshop.co.kr, gudoc.positive.co.kr)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좋은생각사람들 통합회원 사이트'란 '회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적용)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의 판매
    2. 정보의 제공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는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 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 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 비하 등의 비인격적 언행 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차례 반복하는 행위
    11.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재화 및 용역의 대상을 판매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12.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연락처, 주소 등 개인의 신상 정보 내용이 변동된 경우 이를 당사로 통지하거나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변경을 통하여 항상 최신의 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약 이에 관한 불이행으로 인한 각종 사고의 책임 및 불이익은 회원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을 관련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6.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0. 해당 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3. 작성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원가입

제12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회사 소정 양식의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3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10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거래의 일반

제15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16조 (계약의 성립)

판매자 또는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지침에 위반되거나 제7조 내지 제9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제17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관련 법령에 따라 승인/유통되는 전자금융거래 수단에 의한 결제
    5. 휴대폰결제
    6.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제18조 (개별약관)
  1.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회사의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사이트의 연결)
  1.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보호)
  1.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손해배상

제22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3년 11월 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3. 2013년 3월 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4. 2008년 9월 8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마이페이지 메뉴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