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좋은생각 카테고리

뻔한 이야기
2017.03.20

 

우리는 똑똑해지기를 바랍니다.
통찰력 있고 영리하고 재능이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만으로는 인간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노력으로 자신을 가꾸어 가야만
삶의 참 희망과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승리(人間勝利)의 비밀입니다.
진정한 대가는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노력한 사람’입니다.
재능이 아니라 노력을 통해 삶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사람입니다.
성실을 통해 통찰력을 얻고
시간의 가치와 인간 존중의 의미를 알아낸 사람입니다.
좋은 글을 쓴 사람이나 좋은 노래를 부른 사람은
그것이 어느 순간의 깨달음이나 우연한 기회로 일어난 것 같지만
사실은 그 또한 끊임없는 노력의 순진한 결실입니다.
완성도 높은 책, 그림, 음악, 학문, 예술, 기업, 제품 뒤에는
누군가의 오랜 기간의 절실한 노력이 있습니다.
결과만 소중하고 노력의 과정이 없다면 인생이 얼마나 지루할까요?
영리한 사람들만 리더가 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쉽게 절망하고 화가 날까요?
재능이 아니라 노력이 기준이 되니
우리는 사회 공동체에 기꺼이 참여합니다.
이 이야기가 뻔한 이야기라고요? 맞습니다.
뻔한 이야기가 힘이 실리는 사회!
이런 사회가 좋은 사회가 아닐까요? 

댓글 (3)

김진모
2017.03.21
삭제
벌써 20여 년 된듯하다.
친구가 잡지사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좋은생각>이란 잡지사 직원이 방문해서는 총판계약을 하자고 했는데 신통치 않게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때 30여 개를 하고 있었는데 신간잡지가 종종 나와도 별 신통치가 않아서ᆢ.

그런데 이 책이 대박이 터질줄이야ᆢᆢ.
서울본사에서 회의를 마치고 귀가하는데 차비까지 주는 출판사는 처음이었다고 했다. 그것뿐이 아니었다.
친구는 <좋은생각> 잡지사만큼 대리점을 편하게 대해주는 곳이 없다고 자랑을 했다.
나는 친구가 보내주는 좋은생각을 참 재미있게 읽고 있었다. 불의에 사고로 천애로 떠난 친구가 참 그립다.

난 오늘도 '좋은 생각'을 하며 일터로 나섰다. 분명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 될 것이다.
허재수
2017.03.21
삭제
감사합니다.
코코나
2017.03.22
조은글귀 매번 감사합니당 근대 내용중에 순진한은 오타난거져 ? ? 순전한이 맞는 표현 가튼대여 ㅎ

같은 카테고리의 글들

정용철의 마음풍경
부서진 마음으로부터
2017.03.23
마음은 부서져야 열립니다.그래야 부서진 틈으로 희망이 들어옵니다.그동안 우리의 마음은 충분히 부서졌고 깨어졌습니다.서로 대립했고 저항했고 아팠습니다.이제는 열린 우리의 마음으로 희망과 사랑이 햇살처럼 쏟아져 들어와야 합니다. 긴장과 갈등을 정의와 평화로 승화시켜야 합니다.링컨이 1861년 남북전쟁을 앞두고“우리는 적이 아니라 친구입니다. 우리는 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열정이 손상되었을지 몰라도 그것이 애정의 유대를 부수어서는 안 됩니다.” 라고 말했듯이, 우리도 이젠 적이 아니라 친구가 되어 함께 참 희망의 미래를 향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가 기대는 것은 우리의 지식이나 정보나 힘이 아닙니다.우리가 바라고 기대는 것은 우리 내면의 선하고 아름다운 본성입니다.우리의 깊은 본성은 분열을 바라지 않습니다.우리의 본성은 정의와 평화와 사랑을 좋아하고 모두의 삶이 건강하고 아름답기를 바랍니다.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문제가 많지만그것들을 인식하고 저항하고 수용하므로 모두가 그 안에서 새로워져야 합니다.지금 우리가 귀 기울여야 할 것은 외부의 목소리가 아닙니다.내 안에 있는 말하지 못한 진실을 드러내므로아름다운 삶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합니다.
정용철의 마음풍경
관용과 긍정
2017.03.16
세상을 사는 데,서로 간의 관계에 관용이 필요합니다.이해하고,용서하고,수용하는 것이 확실히 삶을 아름답게 합니다.그러나 이보다 더 좋은 게 있습니다.그것은 상대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입니다.이 긍정이 삶을 변화시킵니다.이 긍정이 지식을 넘어 진리에 이르게 하고존재를 넘어 사랑에 이르게 합니다.학생을 가르치는 선생이 학생에게 호의나 관용을 보이는 것은 아름답습니다.하지만 더 아름다운 것은 그 학생을 긍정적으로 보는 것입니다.그에게서 희망을 발견하고 기대를 갖는 것입니다.그러면 학생이 어떻게 되겠습니까?이 점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긍정이 있는 곳에 사랑이 있고사랑이 있는 곳에는100%아름다운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나는 나 자신이나 사람들에게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았고그 결과도 보았습니다.일어나는 일은 같은데 그 일을 겪고 난 다음의 삶은 확연히 달랐습니다.어떤 이는 그 일로 폐허가 되었고어떤 이는 같은 일로 새로운 삶을 힘차게 맞이하는 것을 보았습니다.이러한 생명의 삶과 폐허의 삶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거기에는 그 일을 바라보는 생각의 차이,단 하나가 있었습니다.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생명의 삶을 살게 되고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폐허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이것이 내가 아는 삶의 지혜입니다.
더 보기